컴퓨터 파워 구입 예상 소비전력 계산하기

IT 정보|2019. 5. 26. 07:16

컴퓨터 파워

PC를 조립하여 구입하거나 부품을 업그레이드 할 경우 어느 정도 용량의 파워를 사용해야 하는지 고민될때가 많이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파워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지 아니면 더 높은 용량의 파워를 사용해야 하는지 오늘은 컴퓨터의 예상 소비전력을 계산하여 적절한 파워용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구성하는 부품은 크게 CPU와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메모리 HDD, SSD 입니다. 이중 가장 전력소모가 큰 CPU와 그래픽카드의 사양에 따라 파워서플라이의 용량이 결정되고 만약 파워 용량이 필요한 용량에 미치지 못한다면 PC가 다운되는등 여러 문제가 생길수 있어 넉넉한 파워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상 소비전력 계산

예상 소비전력 계산 EXTREME OVER VISION 바로가기


EXTREME OVER VISION에서 제공하는 파워 서플라이 계산기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PC부품의 최대 전력 사용량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1. Expert는 오버클럭과 같은경우 디테일한 계산이 가능하며 주요 부품 이외에 PCI카드 쿨러등을 추가적으로 계산할 수 있으며 Basic의 경우 기본적인 부품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컴퓨터와 서버등을 설정 합니다.


3. 사용하는 CPU를 선택하고 개수를 입력 합니다.


4. 사용하는 메모리의 종류와 갯수를 선택합니다.


5. AMD와 NVIDIA중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를 선택 합니다.


6.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와 SSD의 개수를 선택 합니다.


모두 선택을 한다음 오른쪽의 CALCULATE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부품의 최대 사용 전력이 계산 됩니다.


파워를 구입할때에는 위에서 선택된 부품이외의 쿨러나 PCI카드 DVD등을 고려하고 추후 부품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확장성을 생각하여 계산된 용량의 1.5배 정도의 정격파워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